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세팅 최신

이전 포스팅에서는 모든 활 무기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오늘은 활 무기에 따라서 방어구 세팅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얼마 전까지 활 무기의 경우 강사버그로 인해서 초반에 집중 스킬이 좀 소외 받았으나, 최근 패치됨에 따라 결국 집중스킬로 빨리 모으기 시간을 단축시켜 dps를 뽑아내는 쪽으로 세팅을 가져갑니다.

 

2023.10.11 - [게임/몬스터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 - 몬스터헌터 나우 활 리스트 10종류 정리

 

몬스터헌터 나우 활 리스트 10종류 정리

이번엔 각 무기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려 합니다. 먼저 활인데, pc에서처럼 활과 라이트보우건의 조작이 편치는 않지만 자이로 센서를 이용해서 컨트롤하도록 나름의 방안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dqstory.tistory.com

 

이전에 확인했듯이 현재 10가지 종류가 있지만, 크게 집중, 연격을 가져가는 세팅과 나머지 집중을 조금 줄이면서 속성 강화를 챙기는 세팅으로 나눠서 보겠습니다.

먼저 활 무기를 사용하면서 신경 쓰는 스킬은 집중, 연격 스킬입니다. 각 스킬중복 레벨당 스킬효과와 수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집중스킬 레벨당 효과

몬스터헌터 나우 활 집중

 

 

연격스킬 레벨당 효과

 

다음으로 집중스킬과 연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 방어구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전에 올렸던 정리표를 확인해 보면 선택지가 많지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3.09.21 - [게임/몬스터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 - 몬스터헌터 나우 스킬 정리 방어구별 정리표. 검색기능 추가 Ver 1.0.1

 

몬스터헌터 나우 스킬 정리 방어구별 정리표. 검색기능 추가 Ver 1.0.1

이번에는 방어구 세트별로 스킬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계속 찾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한곳에 모아두고 찾을때 쓰려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치로 검색하면 해당 단어가 포함된 장비만 노출됩니

dqstory.tistory.com

 

집중스킬 방어구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각 부위 별 선택지 없이 총 4가지입니다. 참고로 표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디아블로 아종 장갑에 집중이 하나 붙어 있으나, 아래와 같이 연격 장갑 부위가 겹치므로 연격 2 스킬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집중 5를 챙기는 경우 거의 고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연격스킬 방어구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연격 스킬의 경우 2가지 부위가 있으며 허리의 경우 집중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장갑에서 연격 2를 챙깁니다.

 

 

집중5, 연격2 세팅(교복)

 

머리: 푸케푸케

상의: 푸케푸케

장갑: 레이아

허리: 레우스

다리: 쥬라

 

이렇게 세팅하며 최종적으로 스킬은

집중5, 연격2, 체력 증강2, 독내성, 록옥, 불속성 공격강화, 배수의진이 됩니다.

 

 

 

속성무기 세팅

다음은 속성 무기별 속성 강화 장비 세팅을 공유합니다. 먼저 속성에 대한 이해를 위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9.26 - [게임/몬스터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 - 몬스터헌터 나우 약점 부위, 약점 속성과 대형몬스터 출현지역 정리표

 

몬스터헌터 나우 약점 부위, 약점 속성과 대형몬스터 출현지역 정리표

이번엔 몬스터헌터 나우에서 대형몬스터에 존재하는 약점과 출현위치를 알아보려 합니다. 속성과 상태이상의 구분 먼저 몬스터헌터 이전 시리즈들에서는 속성과 상태이상을 구분해서 표시했

dqstory.tistory.com

그리고 속성 공격 강화 레벨당 효과도 살펴보겠습니다.

 

속성강화 스킬 레벨당 효과

 

속성 세팅의 기초는 속성을 최대한 맞추며, 남은 부위를 기본 집중5, 연격2 세팅 교복에 맞추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다만 참고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속성수치를 맞추더라도 최소한 집중은 3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기준으로 속성 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1. 불속성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활의 경우 불속성을 맞춘다면 허리 방어구에 집중이 붙어 있기 때문에 나름 궁합이 잘 맞는 속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쟈나프 머리에서 2, 쟈냐프 장갑에서 2, 레우스 허리 1을 챙겨서 불속성 공격 강화 5를 챙길 수 있습니다.

 

머리: 쟈나프

상의: 푸케푸케

장갑: 쟈나프

허리: 레우스

다리: 쥬라

세팅시 총스킬은 불속성 공격강화5, 집중4 , 불 내성, 독 내성, 배수의진이 됩니다.

 

 

2. 물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물속성의 경우 쟈그라스, 쥬랴 소재의 방어구 세트에서 물속성 강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속성 강화는 최대 5 레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레벨을 만들게 되면 초반에 설명한 것처럼 집중3을 챙기지 못하게 되므로 절충안인 집중3, 물속성 강화 4를 세팅합니다.

 

머리: 푸케푸케

상의: 푸케푸케

장갑: 쥬라

허리: 레우스

다리: 쟈그라스

세팅 시 총스킬은 물속성 공격 강화4 , 집중3, 체력 증강2, 독 내성, 불속성 공격 강화가 됩니다.

 

 

3. 번개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번개 속성의 경우 카가치 세트에서 챙길 수 있습니다. 번개속성은 3까지 밖에 못 챙기지만 대신 필수 집중3에 추가하여 연격2도 챙길 수가 있습니다.

 

머리: 푸케푸케

상의: 카가치

장갑: 레이아

허리: 카가치

다리: 쥬라

세팅 시 총스킬은 번개속성 공격 강화3 , 집중3, 연격2, 체력 증강2, 회피 거리UP, 록온, 배수의진이 됩니다.

 

 

4. 얼음속성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얼음속성 강화의 경우 최대 3 레벨을 챙길 수 있습니다. 번개 속성과 마찬가지로 장갑 쪽에서 연격2를 챙길 수 있습니다.

 

머리: 기에나

상의: 푸케푸케

장갑: 레이아

허리: 기에나

다리: 쥬라

세팅 시 총스킬은속성 공격강화3집중3 , 연격2, 정령의가호, 독 내성, 록온, 풍압내성, 배수의진이 됩니다.

 

 

5. 독속성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독속성 강화의 경우 불속성처럼 5강화를 가져가면서 집중3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머리: 푸케푸케

상의: 레이아

장갑: 푸케푸케

허리: 푸케푸케

다리: 쥬라

세팅 시 총스킬은속성 공격강화5집중3 , 체력 증강2, 독 내성, 배수의진이 됩니다.

 

 

6. 마비 속성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마비속성 강화의 경우 기르오스 세트를 통해 3 강화를 챙길 수 있겠으나, 활의 경우 이전 포스팅에서 정리했듯이 마비속성 무기가 없습니다.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