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에서 몬헌나우 태도 무기 10가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중 5가지 무기에 대해서 추천을 하였습니다.

 

2023.10.23 - [게임/몬스터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 -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리스트 10종류 정리(MHN Longsword list) 및 추천 태도 무기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리스트 10종류 정리(MHN Longsword list) 및 추천 태도 무기

오늘은 지난번 활 무기에 대해서 알아본 것처럼 태도 무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활 무기 종류의 정보와 방어구 세팅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3.10.11 - [

dqstory.tistory.com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

오늘은 태도 교복이라 할 수 있는 방어구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태도 무기의 특징은 극공세팅을 가져가는 방어구 세팅을 따릅니다. 무기 또한 지난번에 추천드린 것처럼 이 방어구 세팅에 무속성 무기인 알리샤가 회심률 또한 붙기 때문에 이것으로 속성무기 대비하여 대미지를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
레우스 세트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
레이아 세트

태도 무기 교복은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 레우스

상의: 레우스

장갑: 레이아

허리: 레이아

다리: 쿠루루

세팅 시 총스킬은 공격2, 약점 특효2, 연격3, 간파2, 록온, 불속성 공격 강화, 독 내성이 됩니다.

위에 세팅한 주 스킬에 대한 상세 수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

 

 

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몬스터헌터 나우 태도 교복

모두 공격력과 회심률에 관련된 스킬입니다.

 

여기서 기호에 따라 허리방어구의 경우 우르무(정령의 가호), 앵화(간파, 가 달렸지만 이벤트성 몹을 잡아야 하므로..), 쟈그라스(불굴, 후발주자)를 착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교복의 경우 고성 몹인 레우스, 레이아를 잡아야 하므로, 그전까지는 방어적으로 간다면 정령의 가호가 달린 방어구를 껴준다던지 버텨봅니다. 

 

속성 방어구는?

이전에 활 교복과 속성별 세팅에서 다루었던 것처럼 태도의 경우 무기 속성에 따라서 방어구까지 같이 세팅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겠으나 대부분 교복세팅을 그대로 방어구 셋으로 가져가고, 활처럼 따로 구성하지는 않습니다. 태도 교복이 거의 극공 세팅이라 볼 수 있어서 하나하나 빼는 순간 공격력이 쭉쭉 빠지게 됩니다.

 

2023.10.18 - [게임/몬스터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 -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세팅. (교복, 속성별 추천 세팅)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세팅. (교복, 속성별 추천 세팅)

몬스터헌터 나우 활 방어구 세팅 최신 이전 포스팅에서는 모든 활 무기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오늘은 활 무기에 따라서 방어구 세팅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얼마 전까지 활 무기의 경

dqstory.tistory.com

 

아직 속성 방어구 세팅 후기가 좀 더 나와봐야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속성 방어구를 맞추는 이유는 고성 몹으로 갈수록 대미지가 모자라 대형 몹을 사냥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의 해결안으로 선택하고 있지만, 모든 무기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는 상황이 아닙니다. 다만 태도 교복 세팅은 범용적으로 쓸 있는 극공 방어구 세팅임에 안도하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