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몬스터헌터 나우에서 대형몬스터에 존재하는 약점과 출현위치를 알아보려 합니다.

 

속성과 상태이상의 구분

먼저 몬스터헌터 이전 시리즈들에서는 속성과 상태이상을 구분해서 표시했는데 물론 같이 속성이라 말하기도 하지만, 나우에서는 가이드 쪽을 보면 약점속성에 마비가 포함되어 있는 예시가 있습니다. 주로 이전에는 5가지 속성 물, 불, 번개, 얼음, 용속성 그리고 상태이상 독, 마비, 수면, 폭발 이렇게 존재하고 현재 몬헌나우에서는 현재 무기에서 물, 불, 번개, 얼음, 독, 마비만 존재하는 상태입니다. 아마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대형몬스터와 장비세트가 늘어나면서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격했을 때 데미지 수치의 색깔 차이

약점 속성과 부위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대미지 수치의 색깔 차이에 대해서 먼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색깔차이를 통해서 내가 약점부위를 때렸는지, 속성 공격이 명중하였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흰색

약점 부위 공격, 약점 속성 공격에 해당되지 않음

 

노란색

약점 부위 공격, 약점 속성 공격 명중

 

빨간색

약점 부위에 약점 속성 공격 명중

 

세로로 긴 빨간색

회심 공격

 

그리고 추가로 특이한 점은 이전에 상태이상 속성들에 포함되는 독속성, 마비 속성 무기로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약점 속성 공격이 발생하여, 속성 데미지가 누적된다는 점이다.  메인 시리즈와 달리 나우에서는 몬스터의 속성 내성이 없어 속성 데미지를 그대로 받기 때문에, 속성 무기가 무속성 무기보다 강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저도 정리를 위해 자료를 정리하던 중 여러 검토를 해본 결과 왠지 속성 무기들과 독, 마비 속성으로 좀 끌리기 시작하네요.

 

대형몬스터 약점부위, 속성, 출현위치 정리표

마지막으로 대형몬스터 약점 속성, 부위, 출현 지역에 대해서 정리된 표 입니다. 번개가 천둥이 되어버렸습니다.ㅋ

몬스터헌터 나우 약점 속성
출처: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capcommh&no=114492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