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핼러윈을 맞아 몬헌나우에서도 오늘 25일 9시 부터 할로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2023 할로윈 시즌에 필드가 잭 오 랜턴 장식으로 꾸며지고, 한정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장비인 잭 오 헤드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BGM도 평소와는 다른 딸랑딸랑한 음악으로 바뀌었습니다. 정식 이벤트 명칭은 핼러윈 가을의 호박 사냥이네요.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https://twitter.com/MH_Now_EN/status/1716303437686583326

공식 트위터에서 접한 이미지인데 그대로 같은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이벤트 전체 기간

10월 25(수) 오전 9:00 부터 10월 31(화) 오후 11:59 까지 입니다.

호박 바위를 든 쿠루루야크는 10월 28일(토) 부터 출현 한다고 합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9시 이후 들어가 보니 설명한 대로 약간 풍경이 바뀌었습니다.

 

기간 한정 이벤트 퀘스트

핼러윈 맞이 가을 호박 페어

기간 : 10월 25일(수) 오전 9:00~10월 31일(화) 오후 11:59

이벤트 전용 아이템 채집, 대형 몬스터 토벌 등의 퀘스트 클리어시
장비 ‘잭 오 헤드’를 생산 및 강화할 수 있는 한정 티켓 ‘펌프킨 티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단 퀘스트 배너를 누르면 스페셜 옆에 잭 오 랜턴 이미지 생겼습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퀘스트 내용은 주로 3가지 형태로 막대사탕 채집, 대형몬스터 토벌, 몬스터 토벌입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퀘스트는 3가지 모두 클리어시 다음 퀘스트가 갱신되며 계속 이어집니다. 벌써 호박머리 제작후기가 여기저기 나오는 이유가 있었군요. 저는 아직 연속으로 깨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1페이지 밖에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걱정과는 달리 첫 번째 퀘스트들 클리어 후 두 번째 퀘스트의 목표 수량이 2배로 늘어났지만 티켓보상은 5배로 늘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핼러윈 메달 획득 퀘스트

기간 : 10월 28일(토) 오전 9:00 ~ 10월 31일(화) 오후 11:59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헌터 훈장에 ‘할로윈 맞이 가을 호박 페어 훈장’이 추가됩니다.

헌터 메달 페이지에 추가될 것 같습니다.

 

호박 바위를 든 쿠루루야크 출현!

기간 : 10월 28일(토) 오전 9:00 ~ 10월 31일(화) 오후 11:59

쿠루루야크가 호박 바위를 손에 든 모습으로 변하고, 평상시보다 더 많이 출현합니다.
호박 바위를 든 쿠루루야크를 사냥하면 ‘펌프킨 티켓(호박티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을 위해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사냥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한정 장비 - 호박머리(잭 오 헤드)

이번 할로윈 이벤트 기간에는 한정 장비인 머리 방어구 ‘잭 오 헤드’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잭 오 헤드로 설명 되었지만, 오픈하고 나니 번역은 호박머리 라고 되어 있습니다.

 

호박머리 스펙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호박머리에 달려있는 스킬은 단결력[가을의 호박 사냥]으로 같은 사냥에 참가한 유저들이 잭 오 헤드를 장착하면 공격력이 상승하는 능력입니다. 할로윈 이벤트 기간에는 이 효과가 5배로 상승한다고 하네요. 수치상의 효과가 혼자 싱글로 장착했을 때에도 발휘되며, 공격력 +100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방어력의 경우 다른 투구 방어력처럼 풀강화시 182로 동일합니다. 여럿이서 착용 시에 효과가 어느정도 일지에 따라서 단지 수집용이 될지는 좀 더 후기가 필요할 듯 합니다. 다만 5배 상승기간이니 실제로는 1인 착용시 +20으로 봐야겠습니다.

 

호박머리 입수 방법

호박머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펌프킨 티켓(호박티켓)이 필요합니다. 28일 전까지는 오직 퀘스트를 통한 클리어 보상으로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28일부터는 호박을 들고 있는 쿠루루를 토벌할 시 보상으로 드롭됩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호박머리 제작 레시피는 다른 장비들이 재료를 처음 입수했을 때 발견되는 것처럼 호박티켓을 처음 입수하면 리스트에 뜨게 됩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이벤트 주의사항에 언급된 것처럼 호박머리는 호박 티켓 70장을 사용하여 강화한 이후부터는 일반 소재만으로 강화할 수 있다고 했으므로, 아직 덧입기가 없이 호박머리를 쭉 착용하실 분들은 방어력 상승을 위해 계속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호박 티켓을 꼭 70장 입수해 두셔야겠습니다. 

초기 제작시(2성) 티켓10개, 3성 업그레이드시 20개, 4성 업그레이드시 40개(예상)가 필요합니다.

 

한정 패키지

각각 인게임 내에서의 핼러윈 패키지 구성품, Web Store 할로윈 프리미엄 패키지 구성품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1회만 구매가능합니다.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핼러윈 패키지 구성품 - 11,000원
・회복약x10
・페인트볼x2
・산책 구슬(소)x2
・특제 갈무리칼x2

 

몬스터헌터 나우 할로윈


Web Store 한정 핼러윈 프리미엄 패키지 구성품 - 27,000원

・회복약x30
・페인트볼x6
・산책 구슬(소)x6
・특제 갈무리칼x3

 

이벤트 주의사항

-퀘스트는 HR 11 이상 참여가능합니다.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HR 11에 도달했다면 호박 바위를 든 쿠루루야크가 출현합니다.

-이벤트 기간 내에 호박 바위를 든 쿠루루야크를 마킹하면 이벤트가 끝난 뒤에도 사냥할 수 있고, 해당 쿠루루야크를 사냥하면 ‘펌프킨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킹했을 때 유효기간이 +2일 정도 이므로 잘 계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뭐 이벤트도 좋지만 우리가 항상 필요한 것은 회복약과 상위 등급의 재료 인걸 알 텐데 이런 쪽 이벤트를 열어 주는 게 어떤지 싶습니다. 펌프킨 티켓이 아니라 회복약을 드롭한다거나, 티켓을 회복약이나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거나, 상위 등급 재료 드랍 확률이 올라간다거나 하면 더 열심히 할 것 같은데 물론 게임사의 매출을 위해서겠지요. 이렇게 우리가 등 간지러운 부분은 할로윈 프리미엄 패키지로 해결하라고 답을 해주었습니다.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