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켓몬 go 일본 출시로 울산과 부산지역이 특혜를 보고 있는것 같네요. ㅠㅠ 오늘은 포켓몬 go에서 포켓몬을 얻는 방법중 하나인 포켓몬 알 얻는법과 알부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 알부화는 이전에 포켓몬 게임에서부터 있었던 컨테츠인데, 제 기억으로는 포켓몬 골드/실버 버전에서 최초로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토게피)ㅋㅋㅋ 


포켓몬 알

라프라스 나와라 ㅠㅠ


포켓몬 go 알 얻는법

 포켓몬 알(EGG) 획득 방법은 아직까지는 포켓스탑에서 드랍 뿐입니다. 사실 포켓몬 알을 구하기는 쉽습니다. 사실 어려운 것은 알부화 입니다. ㅋㅋ; 포켓몬 알 최대소지 개수가 9개 인데, 9개가 차는 순간 알을 부화시키자마자 다시 채워지는 모습을 보게 되실꺼에요. ㅋㅋ 현재 포켓몬 알은 2km, 5km, 10km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표시된 거리가 알 부화에 필요한 거리 입니다. 


포켓몬 go 알 부화방법

 포켓몬 알 부화시키는 방법은 이전에 포켓몬 게임과 동일합니다. ㅋㅋ 다만 이번 포켓몬 go에서는 알 마다 얼마나 걸어야하는지 km 거리 수치가 적혀 있습니다. 그만큼 이동하면 알이 부화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4.2/5.0 km 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현재 5.0km 거리중 4.2km 만큼 거리가 채워졌다는 뜻입니다. 조금만 더 걸으면 부화하겠네요. ㅋㅋㅋ


포켓몬 알포켓몬 go 알


 위 그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알은 9개가 꽉채워져 있지만 알을 부화시키는데에 필요한 부화기는 두개 밖에 없어서현재 저는 동시에 알 두 개만 부화시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한동안 3개가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부화기 지르시는 분도 좀 있으실듯 합니다.ㄷㄷㄷ 


 다음 사진은 어느 유저가 작성한 알의 종류 마다 나오는 포켓몬 종류 정리 사진 입니다. 알의 종류마다 나올 수 있는 포켓몬이 한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5km 알에서는 하위 2km에서 나오는 포켓몬, 10km 알에서는 2km, 5km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이 다 나온다고 합니다.





그림 출처 나무위키

https://namu.wiki/w/%ED%8F%AC%EC%BC%93%EB%AA%AC%20GO/%EC%95%84%EC%9D%B4%ED%85%9C#s-1.1


아까 얼마남지 않았던 제 알이 부화를!!

뚜벅초라니.. ㅠㅠ




녹스 이용 알부화 쉽게하기!

 이전 포스팅에 저는 직접 축복받은 지역인(속초, 고성, 양양, 울릉도, 부산, 울산)에 살지 않으므로 gps 속이기 방법으로 녹스를 이용해서 플레이 하고 있다고 했었는데요. 


2016/07/22 - [게임/포켓몬 go] - 포켓몬 go 하는법 (PC 블루스택, 녹스 사용) 과 플레이 팁


그때 설명드린 것처럼 녹스를 이용해서 플레이 할때 좋은점이 gps 위치 이동을 실제 걷는 것처럼 키보드 조작으로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gps 조작을 하는 방법은 여전하므로 속초등의 장소에서 플레이 가능하신 분들은 만일의 사태를 위해 이방법은 안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ㅜ


녹스 이동

결국 벤 당할 운명 ㅠㅠ



주의할 점!

  1. 30km/h 의 속도 이상으로 움직일 경우 거리 수치가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요즘 스마트폰의 기본 헬스 기능인 만보기처럼 단지 포켓몬 go를 실행하지 않아도 거리가 반영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꼭! 게임이 실행중인 상태여야 합니다. 나중에는 포켓몬고 실행시키지 않아도 되도록 해줬으면 좋겠네요. ㅠ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