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와 IP 주소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우리가 앱을 다운받을때는 티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등의 기타 여러 마켓들도 있겠지만 주로 Play스토어를 많이 애용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매번 접속하는 플레이스토어는 알고보면 대한민국 플레이스토어 랍니다. 가끔 마켓에서 영어 번역이 덜된 앱들이 보이지만 이것 역시 세계는 하나~!!가 아닌 우리나라 마켓에 출시한 앱입니다. 

 그렇다면 스토어에서는 사용자에 따라 분류해서 마켓에 접속 시켜주어야 하는데 어떤 원리로 각 나라별로 스토어에 접속 시켜주는 걸까요? 정답은 IP 주소 입니다! IP 주소를 이용해서 어느나라에서 접속했는지 판단하여 마켓에 연결시켜 주는 원리랍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해외 플레이스토어에 접속 방법은 이 IP 주소로 변경하여 그 나라의 스토어에서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IP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

 자,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우리는 IP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OpenVPN" 이라는 앱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openvpn.openvpn&hl=ko


이 앱은 현재 나의 스마트폰의 IP 주소를 변경해줄 수 있는 VPN 기능을 해줍니다. 사용방법은 앱을 다운로드 하시고 그 다음 아래의 주소에 접속합니다.

마치 토렌트를 사용할 때처럼 동일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바꾸고 싶은 나라의 IP 정보등의 특정 정보를 가지고 있는 파일을 받아와야 합니다. 


http://www.vpngate.net/en/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처럼 나라들 국기 들과 config 파일들을 받을 수 있는 링크 들이 있는데, 원하시는 나라행에서 openvpn config file 이라고 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신 다음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그다음 다운받은 파일을 열면 아까 받은 openvpn 앱이 실행되는데요. 



그 다음 ACCEPT 를 누르면 다음의 그림처럼



Connenct 버튼이 있는 화면으로 넘어 옵니다. 이제 Connenct 버튼을 누르면,



 연결 성공! 그리고 스토어를 다시 들어가보면 짠~ 하고 해외 스토어로 접속이 됩니다. 바로 안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우선 스토어 앱을 완전히 끄고 나서, 설정 > 앱 > 플레이스토어를 선택하신후 캐시지우기 후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다른 구글 아이디로 접속하는 방식으로 갱신해주기도 합니다. 저는 후자의 방법을 쓰고 있어요ㅋ. 


 저는 일본 스토어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노트5에서는 별 문제 없이 잘되네요. 다시 한국 스토어로 돌아오고 싶을때에는 Disconnect 후 동일한 방법으로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이방법을 이용하여 반대로 외국에 살고 있는 분들이 한국앱을 다운받을 때도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 오늘은 VPN 기능을 이용하여 IP를 변경후 해외 플레이스토어를 접속하고 앱을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