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폰 잠금화면 관련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까 점심 쯤에 폰 화면에 다른 잠금해제 방법을 설정하려다가, 다시 드래그 방식으로 변경하려고 설정으로 접근해서 잠금 선택 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잠금 선택 페이지를 보면 없음, 스와이프(드래그), 패턴, PIN, 비밀번호 이렇게 여러가지 잠금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 없음과 스와이프가 선택할 수 없도록 되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관리자, 암호화 정책 또는 자격증명 저장소로 인해 사용 중지됨." 이라고 나오더군요. 


참고로 화면 잠금 선택하는 곳은 설정 > 보안 > 화면잠금 경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찾던중에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보안 페이지에서(설정 > 보안) 아래쪽을 스크롤해보면 나오는 자격증명삭제를 누르면 되는데요, 그림에는 자격증명삭제 아래 모든 인증서 삭제라고 되어 있어서 공인인증서 삭제인가?? 이런 걱정을 하실 수도 있으나 그런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삭제후 찍은 스크린샷이라서 흐리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럼 다시 화면 잠금 선택 페이지에 가서 제대로 돌아왔는지 확인해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이제 잠금 선택 방법 중에 없음과 스와이프를 다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드래곤Q

,